전남도교육청, 전국소년체육대회 뉴스 '전남교육 TV'서 실시간 방송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과 목포중앙고 방송부 진행
김영선 기자 2024-05-24 16:00:33
전청기 간다 생방송 오프닝 사진.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전남 22개 시군 65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뉴스를 생방송으로 전한다고 밝혔다.

24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전청기(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가 간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획된 생방송 뉴스는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이하 전청기)과 목포중앙고 방송부에서 진행한다.

전청기 학생들이 아나운서, 리포터를 담당하고 목포중앙고 방송부 학생들은 방송 스태프로 활동한다. 뉴스는 ▲대회 및 경기 결과 ▲경기장 취재 영상 ▲입상 선수 인터뷰 ▲주요 경기 예고 ▲현장 미담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생방송 뉴스는 24일, 오는 26일, 28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3회에 걸쳐 방송되며, 전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뉴스 생방송은 진로진학과 연계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방송의 전 과정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장의 이슈들을 발 빠르게 전하기 위한 학생들의 노력을 애정 깊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은 지난해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네 차례에 생방송을 진행해 현장 보도 뉴스 60건, 김대중 교육감 및 전남체고 육상선수단 초대석 인터뷰를 진행해 큰 관심을 받았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