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교원 역량 강화 '추진'

학생들 디지털시민역량 갖추기 중요
김영선 기자 2024-06-11 14:23:50
전남교육청이 2024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교원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024년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디지털-미디어 자료를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교육청은 광양을 시작으로 오는 6월 중 여수, 나주, 목포, 화순 지역 등을 직접 찾아가면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의 개념과 디지털시민성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 노하우 ▲AI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 등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전남교육청은 그동안 글로컬미래교육으로 발전해나가는 데 있어 학생들이 디지털시민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왔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글로컬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해 더 많은 교원들이 공감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선생님들의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