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 '맞손'

황태호 기자 2024-06-21 11:38:17
함평군이 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와 손잡고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체의 경영 진단 및 제품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황태호 기자] 전남 함평군이 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와 손잡고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체의 경영 진단 및 제품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21일 함평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함평군 대표 특산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제품군 확보로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대응하는 등 군의 식품산업 진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함평군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식품산업연구센터와 지역 식품제조․가공업체와의 정례 모임을 통해 업체 경영 진단 및 신제품 개발을 적극 추진한다.

군은 산·관·연이 연계된 '함평군 식품산업진흥 추진 위원회'를 구성, 정례회의 개최와 함께 업체의 식품제조 및 가공 역량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현대 식품산업은 복잡한 시장 패턴의 변화 대응과 함께 다양한 가공 상품의 연구와 개발, 상품판로, 유통업계와의 상생 등이 요구된다"며 "식품산업연구센터와 함께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 가공제품 생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태호 기자 ht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