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쌀 나누우리,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최우수상' 수상

지속적인 품질관리 도모 및 쌀 판매 활성화 위해 매년 선발
한민식 기자 2024-06-21 13:06:53
순천쌀 나누우리. /사진=순천시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순천시는 순천쌀 대표 브랜드인 '나누우리'가 2024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나누우리'는 농업인이 생산한 고품질 쌀을 나누면서 하나가 된다는 의미로 전남 대표 품종인 '새청무'로 만들었다.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선정'은 전라남도가 지속적인 품질관리 도모와 전남 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농업기술원 등 6개 기관에서 품종 혼입율, 잔류농약, 전문 패널 식미검사 등 8가지 분야를 전문기관에 의뢰해 엄격한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매년 선발하고 있다.

나누우리 쌀은 생산에서부터 매입·저장·가공·유통까지 순천농협의 철저한 관리를 받아 쌀 소비시장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다. 올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베트남 첫 수출도 이루어 수출 활성화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나누우리 쌀의 최우수상 선정은 농업인, 순천농협 그리고 순천시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소비자 기호에 맞는 맛과 품질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쌀이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누우리 쌀 판매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