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특강 진행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 주제로 진행
채종안 기자 2024-07-11 15:06:29
진도군은 10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10일 진도향토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1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방시대위원회는 지난해 7월 출범한 대통령 직속 심의의결기구로서,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과 지방분권을 통해 어디서든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특강에서 우 위원장은 지방의 현실과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을 소개한 후 자율·공정·연대·희망 등 4대 가치와 '자주재정 및 정책결정 자율성 보장', '지방주도 사업발굴과 중앙정부 지원, 전국 어디서나 공정한 접근성' 의 3대 원칙으로 추진중인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공유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교육에 참석해 "지방소멸 위기와 수도권 집중화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그 해법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며 "지방시대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통해 지역교육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