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온라인 금융교육' 진행

한국예탁결제원의 공모사업으로 진행, 기념품도 푸짐해
남동락 기자 2020-09-11 22:53:35
의성군청 전경[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사진=의성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 드림스타트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 8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금융, 용돈, 증권, 미래금융을 주제로 매주 월‧화요일은 전문 강사와 사전학습 멘토링, 화‧수‧목요일은 아동 스스로 교재 및 모바일을 통한 학습, 목‧금요일은 전문 강사와 사후 학습 확인 멘토링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KSD(한국예탁결제원) 나눔재단’ 공모사업으로 전국에서 10개 기관이 선정돼 총 4주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1주간 사후관리와 함께 주제별 교재 1권씩 총 4권과 온라인 멘토링 일지 작성용 1권, 모바일 수업을 위한 데이터쿠폰도 지급됐다.

또한 교육 종료 후 평가에서 의성군 드림스타트 아동 전원이 만점 포인트를 획득해 편의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학용품 등의 기념품을 제공받기도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과 대인접촉을 자제하는 분위기에서 온라인 교육을 통해 대상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금융이야기를 쉽게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