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청량' 봄칵테일 레시피... 유자하이볼·플라워칵테일 '눈길'

조영미 기자 2020-03-25 10:11:01
사진=(왼쪽부터)자몽칵테일, 유자하이볼, 화요수목원/제공=화요
사진=(왼쪽부터)자몽칵테일, 유자하이볼, 화요수목원/제공=화요

[스마트에프엔=조영미 기자] 꽃을 품은 칵테일, 유자를 넣은 이색 하이볼, 새콤달콤한 자몽을 넣은 칵테일. 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칵테일이 여심을 유혹한다. 화요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홈 칵테일 레시피 세 가지를 소개한다.

유자 하이볼

유자 하이볼은 균형감이 뛰어난 화요41에 유자, 허브 향이 가미되어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칵테일이다. 재료는 화요41 45mL, 유자청 2tsp, 유자 스파클링 워터 Fill Up, 소국, 타임(허브)을 준비한다.

얼음을 가득 담아 칠링한 하이볼 글라스에 화요41 45mL를 따른 후 유자청 2tsp을 넣고 저어준다. 유자 스파클링 워터를 천천히 가득 채운 후 소국과 타임으로 장식한다. 유자 스파클링 워터가 얼음에 닿지 않게 글라스 옆면을 타고 흐르도록 따라준다. 화요, 유자청, 유자 스파클링 워터를 냉장 보관된 차가운 상태로 사용하면 얼음이 천천히 녹으면서 청량감이 오래 유지된다.

화요 수목원

식용꽃을 이용한 화요 수목원은 짙은 초록 내음과 꽃 향기 가득한 수목원이 떠오르는 싱그러운 칵테일이다. 재료는 화요X.Premium 40mL, 애플 리큐어-엘더플라워 리큐어 각 15mL , 레몬 주스 10mL, 토닉워터 Fill Up, 바질 3~4Leaves, 식용 꽃을 준비한다.

차갑게 칠링한 쉐이커에 화요X.Premium과 바질을 넣고 저은 후, 애플과 엘더플라워 리큐어, 레몬 주스를 넣고 흔든다. 더블스트레이너(거름망)로 걸러내 하이볼 글라스에 따른다. 얼음을 가득 채우고 토닉 워터를 따른 후, 바질 잎과 식용 꽃으로 장식해 완성한다. 바질을 머들러로 힘껏 빻아 쉐이커에 넣으면 바질의 향이 더욱 살아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상큼한 오렌지빛 자몽칵테일

먼저 화요25 30mL, 유자청 2tsp, 자몽 주스 Fill Up, 자몽 휠 1EA 등 재료를 준비한다. 하이볼 글라스에 화요25 30mL를 따른 뒤 유자청 2tsp을 넣고 저어준다. 글라스에 얼음과 자몽 주스를 가득 채운다. 얇게 슬라이스한 자몽 휠 1개와 민트 잎으로 장식해 마무리한다. 자몽을 글라스에 넣기 전에 글라스 립 부분에 둘러주면 자몽의 향을 가득 품은 칵테일이 완성된다.



조영미 기자 smartfn@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