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다자녀가구 교육비 지원 상향

기숙사 운영비 세 자녀 이상 가정 확대, 학습자료 구입비 인상
정철원 기자 2021-08-23 11:15:30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정철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3일, 올해 하반기부터 기존 네 자녀 이상 가정 고등학생에게만 지원됐던 기숙사 운영비를 세 자녀 이상 가정으로 확대하고 고등학교 학습자료 구입비 지원금액을 대상별 10만원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를 위해 2021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21억원을 편성됐다.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 사업은 지원 범위에 해당하는 학생이 세 자녀 이상 양육가정의 자녀이기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셋째 자녀부터 지원하는 타 시·도 교육청에 비해 폭 넓은 다자녀 지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지난 1회 추경 예산에도 15억원을 반영해 세 자녀 가정 고등학생에게 학습자료 구입비 지원을 신설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자녀 지원 사업을 확대해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미라 안전복지과장은 “현재 전라남도의회에서 고등학교로 한정돼 있는 일부 지원항목을 초·중학교로 확대하는 내용의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도 이에 발맞춰 내년에 다자녀 가정 교육비 지원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철원 기자 sio5555@daum.net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