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 선수 후원 계약 체결

이성민 기자 2022-01-28 13:06:09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금융그룹 회장 조용병(왼쪽)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점에서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오른쪽)와 후원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회장 조용병(왼쪽)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점에서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오른쪽)와 후원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7일 신한금융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브레이킹 국가대표 김예리 선수(21, Yell)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브레이킹을 이끌어 갈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 김예리 선수는 2018년 부에노스 아이레스 유스올림픽에서 동메달을 차지하며 세계 무대에 등장했다.

이후 2021년 브레이킹(Breaking) K 시리즈 2차 대회와 파이널 대회 우승 및 KBS ‘댄싱하이’와 엠넷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이날 “김예리 선수가 꿈의 무대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신한금융그룹이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김 선수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레이킹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선수는 "신한금융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아시안게임 뿐만 아니라 다가오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에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5일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에 참석한 김 선수는 올해 9월 열리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