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 리뉴얼 ‘델리서리’ 선보여

기존 마켓 6500여개의 품목 82% 대폭 축소, 해당 공간 ‘델리서리’로 새단장
김영진 기자 2022-02-23 06:00:00
갤러리아가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델리서리’라는 새로운 조닝을 선보인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가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델리서리’라는 새로운 조닝을 선보인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압구정동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를 대대적으로 리뉴얼해 ‘델리서리’라는 새로운 조닝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델리서리(Deli+Grocery)’란 유명 식당(Deli)과 그로서리(Grocery)가 고메이494만의 방식으로 조화롭게 결합한 공간이다.

유명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와 밀키트, 그리고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쇼핑할 수 있는 새로운 조닝이다.

고메이494는 2012년에 오픈, 국내에 최초로 ‘그로서란트’와 유명 식당들을 한곳에 모은 ‘셀렉트 다이닝’ 콘셉트를 선보이며 국내 외식문화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그리고 이번 리뉴얼로 새롭게 선보이는 ‘델리서리’ 역시 국내 상업시설 외식 콘텐츠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이번 리뉴얼로 기존 식재료 판매품목 수에 과감히 다이어트를 진행, 기존 6500여개의 품목을 82% 대폭 축소해 1200여개 품목으로 운영한다. 그리고 해당 공간을 유명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델리 파트와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선보이는 그로서리 파트로 운영한다.

델리 파트에는 5개의 신규 레스토랑(페페파스타/거창한국수by수린 /이치에ToGo/유어네이키드치즈/홀리차우)이 업계 단독으로 입접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시그니처 메뉴와 함께 셰프가 조리를 위해 직접 만든 면, 소스 등의 식재료와 밀키트 등을 판매한다.

델리서리의 그로서리 파트는 유명 디저트와 레스토랑들의 시그니처 메뉴를 가공식품 및 RMR 등으로 집결시킨 공간으로 기획했다.

가장 주목 받는 카테고리는 디저트로 유명 디저트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를 업계 단독으로 고메이494에서 선보인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홈카페 트렌드로 온라인 판매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 만월회' 드링크원액을 비롯하여 일산 '픽커스'의 수제 그릭 요거트와 속초 '바다정원'의 카라멜과 쿠키 등을 그로서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해외 디저트 브랜드와 디저트에 어울리는 커피&티 상품들도 선보인다. 해외 디저트 브랜드로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쇼콜라쇼 '안젤리나 파리', 뉴욕 첼시마켓의 초코 브라우니 '펫위치'등이 있으며, 커피&티로는 '테일러커피', '펠트커피', '프릳츠'의 원두 및 드립백과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 Tea'등이 판매된다.

디저트 외에도 고메이494에서는 기존에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엄선된 유명 레스토랑 간편식(RMR)들을 한 코너에서 다 만나볼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미슐랭 2스타 '밍글스'의 대게장 파스타를 비롯하여 팩피, 초이닷, 톰볼라, 리틀넥, 클랩피자 등 양식, 웍셔너리, 아이뽀유, 소이연남, 카덴, 쟈니덤플링 등 아시안 그리고 베테랑칼국수, 황금콩밭, 용문 해장국, 벽제오세요 등 한식 등 다양한 분야의 6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메이494는 신규 조닝인 델리서리를 선보이는 것 외에 디저트를 중심으로 핫플레이스를 대거 입점시키며 국내 원조 셀렉트 다이닝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힉이다.

샤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이 가공육을 활용한 패스츄리, 파이, 잠봉뵈르 샌드위치 등을 선보이는 '소금집파이샵', 국내에 크로플 열풍을 불러일으킨 '새들러하우스' 등이 업계 단독 입점한다.

이외에도 프랑스 대표 디저트 '얀쿠브레', 송파 과일케이크 전문점 라쁘띠의 새로운 브랜드 '밸런티', 도산공원 타르트전문점 '웨이크앤베이크' 등을 입점시켰다.

레스토랑 부문에서는 현재 외식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바베큐전문점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새로운 치킨 버거 브랜드 '치킨버거랩'과 삿포로식 정통 스프카레를 발전시켜 ‘스프커리 누들샵’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히비' 등이 동업계 최초로 입점, ‘맛 집 집결지’라는 고메이494의 명성을 계속 이어간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미식을 체험하고 맛의 비결을 쇼핑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고메이494의 명성을 지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