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주민 건강·일상회복 지원 업무협약

전남대병원・KCTV광주방송과 의료정보 프로그램 제작 등
한왕성 기자 2022-07-20 14:11:20
북구청 전경. 사진=광주시 북구
북구청 전경. 사진=광주시 북구
[스마트에프엔=한왕성 기자] 광주시 북구는 지난 19일 북구청에서 전남대학교병원, KCTV광주방송과 주민 건강·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북구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과 단계적 일상회복 등 시기와 상황에 맞춰 양질의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건강・의료정보 프로그램 제작, 질환별 맞춤형 정보 제공, 영상 콘텐츠 송출 상호 협력 등이며 분야별 건강・의료정보를 담아 제작된 영상은 주민들이 손쉽게 시청할 수 있도록 북구 소재 28개 동 행정복지센터와 북구 보건소・산하기관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지역주민에게 전문가의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의료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위드 코로나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증진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워크온(WalkON) 걷기 커뮤니티 운영,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건강북구! 달빛운동교실, 다함께 워킹 7530! 등 지역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왕성 기자 fareast12@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