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엑스포 기업인의 밤 개최

6개사와 리쇼어링 및 전기차 제조공장 설립 등 투자협약
한민식 기자 2022-10-14 15:49:42
영광군이 13일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참여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의 밤’을 개최했다. 사진=영광군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영광군이 13일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참여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강종만 영광군수를 비롯해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 전라남도 신성장산업과장, 광주전남중기청장, 이모빌리티협회장, 한자연전남본부장과 관내 14개 기업을 포함한 57개 기업 10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기업인의 밤 진행에 앞서 투자협약식에서는 ㈜쎄보모빌리티는 제조 공정을 국내에서 생산하기 위한 리쇼어링 설비투자, ㈜엠에스산전과 ㈜에이치와이글로벌은 전기차 및 전기차부품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홍익솔루스, 나로기획, ㈜엘에이치스튜디오는 2023년에 준공되는 e-모빌리티특화지식산업센터 입주관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e-모빌리티 유관 기업·기관·단체 간 의견수렴을 통한 산업 발전전략 마련,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 e-모빌리티 산업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설명하고 기업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기업하기 좋은 영광에 투자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기업이 투자하기 좋은 여건을 만들기 위해 산단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기업지원시설을 적극 유치하겠다”며 “e-모빌리티 분야에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다양한 기반시설 갖춰진 영광에 보다 많은 투자를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