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맞춤형 포트폴리오 서비스 '젠포트' 오픈

이성민 기자 2022-10-17 16:38:13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맞춤형 포트폴리오 서비스 ‘젠포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홍원식 사장이 젠포트 서비스에 1호로 등록하고 있다


젠포트는 온라인 자산관리 핀테크 기업인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개별 투자자가 맞춤형 주식매매 포트폴리오를 제작해 매매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투자자는 펀더멘탈 등 600여개의 요소를 활용해 간단히 본인만의 투자전략을 구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뉴지스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투자전략도 활용해 볼 수 있다. 수립된 전략은 과거 데이터를 통한 백테스팅을 통해 검증을 할 수 있으며 실제 계좌를 연동해 매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은 주식계좌에 잔고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젠포트를 활용한 주식 매매 수수료를 0.0125%로 적용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투자자는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젠포트 서비스 등록 신청 후 젠포트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그램을 개인용 PC에 설치하면 된다. 최대 10개의 계좌 등록이 가능하며 각기 다른 10개의 전략을 적용해 볼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홍원식 사장과 뉴지스탁 문홍집 창업자가 이날 젠포트 서비스에 각각 1, 2호로 가입하며 서비스 흥행에 대한 기대를 북돋웠다.

하이투자증권 홍원식 사장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의 확대 제공을 위해 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자신만의 특별한 투자전략을 활용하기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고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