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제6회 교육감 만난Day’ 진행

북구지역 학부모 만나 교육 현안 논의
고정욱 기자 2022-11-16 23:21:24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6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교육감 소통공감실에서 ‘제6회 교육감 만난Day!’ 행사를 가졌다.

부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하윤수 부산교육감을 비롯해 덕천초, 신천초, 포천초, 백양중, 양덕여중 등 북구지역 학교 학부모 9명과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 북부교육지원청 시설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교실 방음 공사 ▲사서교사 배치 ▲태권도부 대회 참여 증가를 위한 예산 편성 요청 등에 대해 협의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6일 오후 4시 부산시교육청 별관 1층 교육감 소통공감실에서 열린 ‘제6회 교육감 만난Day!’ 행사에 참석해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포천초의 한 학부모는 “본관 5층 교실 내부 벽체가 건식칸막이로 돼 있어 소음으로 인해 아이들이 수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개선을 요구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해당 건은 중기 교육환경개선사업에 포함돼 있어 내년 본예산에 반영했다”며 개선을 약속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포천초뿐 아니라 북부교육지원청 내 모든 학교를 전수 조사해 즉시 교체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제대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