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대학생과 함께 ESG 경영 아이디어 발굴

‘기업시민경영과 ESG’ 과목 수강 대학생 120명 초청
신종모 기자 2022-12-02 15:50:07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포스코그룹은 2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아이디어 공유의 장인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ESG 경영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증가하고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이 학계의 주목을 받음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업시민경영과 ESG’를 대학에서 정규과목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스코그룹 임직원과 대학생 등 참가자들이 2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기업시민경영과 ESG 과목은 기업 경영상의 실제 이슈들을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 대안을 마련하는 PBL(Problem·Project-Based Learning)방식으로 운영된다.

수강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포스코플로우,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포스코O&M, SNNC, 엔투비 등 포스코그룹의 각 사업회사 기업시민 전담조직 실무자로부터 멘토링을 받는다.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는 한 학기 동안 기업시민경영과 ESG 과목을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수행한 프로젝트별 아이디어를 함께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에는 포스코그룹 해외법인에서 우수 대학생들을 선발해 포스텍에 교환학생으로 보내는 GYP(Global Young leader Program) 학생들도 참여해 인니, 베트남, 태국의 ESG 트렌드와 이슈를 발표했다.

이어진 대학별 우수 프로젝트 세션에서 서울여대는 폐어망 밸류체인 형성, 성균관대는 기업시민 팬덤 브랜드화 방안, 숙명여대는 컬러강판의 전과정평가(LCA)와 친환경 소재 적용 확대방안, 한양대는 철강부산물 슬래그를 활용한 도시숲 관리를 주제로 발표했다.

천성현 포스코 기업시민실장은 “기업시민경영에 대해 한 학기 동안 학습하고 포스코 그룹의 관련 이슈해결을 위해 고민해준 학생들과 교수님들, 그리고 멘토링에 참여해준 현업 담당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미래세대인 대학생 여러분들께서 기업시민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함께 이러한 가치를 추구하는 포스코 그룹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