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안정적 행정 서비스·조직 활력 기대
채종안 기자 2022-12-20 16:30:51
진도군이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신규 공무원 12명의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남 진도군은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신규 공무원 12명의 임용장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행정, 방송통신, 환경, 토목 등 총 4개 직렬 12명이며 특히 신규 공무원 중 9명은 진도군 자체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통해 신속히 충원된 토목직 공무원이다.

이들은 진도군 토목 사업 분야 인력난 해소와 향후 민선 8기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한 현안 사업추진 등의 업무를 추진한다.

임용을 통해 부서별 결원 보충과 함께 안정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조직 내 활력을 불어넣어 능동적 조직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큰 용기를 발판으로 공직자의 길을 선택하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결실을 맺게 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공직 첫발을 내딛는 청렴한 공직자로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군민에게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도군은 신규공무원의 공직생활 적응과 직무역량 배양을 위해 멘토-멘티제 운영, 주요 사업지 견학, 전산체계 활용, 개인정보 보호 교육, 웃음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안정적 주거환경을 위한 공직자 숙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