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홍보대사, 시민 추천받아 선정할 것”

과거 교육청 지정했던 방식 벗어나 시민 직접 추천
고정욱 기자 2022-12-28 10:36:16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부산교육 정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 유명인,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 등을 부산교육 홍보대사로 선정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부산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시민 등에게 부산교육 홍보대사 후보를 추천받는다.

홍보대사는 참여자 다수의 추천을 받은 인물 중에서 본인의 동의를 거쳐 위촉하고, 명예직으로 부산교육 홍보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왼쪽)과 부산교육 홍보대사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교육청]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다음달 8일까지 부산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안내된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추천 대상자와 추천 사유를 제출하면 된다. 1인당 3명까지 추천이 가능하다.

부산교육청은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과거 교육청이 지정했던 방식을 벗어나 시민이 직접 추천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부산교육의 이미지에 가장 적합한 사람이 홍보대사로 선정될 수 있을 것”이라며 “부산 교육가족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