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사이드컬리지잇 명지 국제도시 캠퍼스, 내년 3월 초등부 정규과정 오픈 

미국 MSA 정식인가 명문 국제교육기관, 힐사이드컬리지잇의 유초등부 캠퍼스
균형 잡힌 커리큘럼 유치부(5-7세), 초등부(1-6학년) 정규과정 신입생 모집 중
고정욱 기자 2022-12-28 14:37:41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힐사이드컬리지잇의 ‘명지 국제도시 캠퍼스(힐사이드컬리지잇 명지학원,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 등록 제2754호)’가 유·초등부 명문 국제교육기관으로 2023년 3월 확장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자연채광이 풍부하고 넓은 교실, 수영장, 오르카홀, 메이커 스페이스 등을 갖춘 국제교육기관 및 교육기관 2개 동의 건물과 야외 잔디광장을 포함해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힐사이드컬리지잇 명지 국제도시 캠퍼스는 유치부에서 초등부까지의 정규과정을 운영하는 HCPS(Hillside Collegiate Primary)다.
 
본교인 HCIS(Hillside Collegiate International)는 미국 MSA 정식인가 명문 국제교육기관으로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전학년을 운영 중이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 국제도시에 내년 3월 개교하는 HCPS 캠퍼스 전경. [사진=힐사이드컬리지잇 명지학원]

MSA-CESS(Middle States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교육인증협회 중 하나로 미국 정치, 경제, 교육, 문화의 중심인 뉴욕, 펜실베니아, 뉴저지, 워싱턴DC 등과 국외 소재의 초중고 및 대학 인증을 담당한다. 

HCPS 명지 캠퍼스는 현재 유치부(5-7세)와 초등부(1-6학년)를 대상으로 정규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학문-체육-예술 균형 잡힌 커리큘럼
합리성·자율성 갖춘 주체적 학생 목표

HCPS 명지 캠퍼스는 초등부 시기에 갖춰야 할 학문, 체육, 예술의 각 영역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균형 있게 개발하기 위해 미국 커먼코어(CCSS) 기준에 호주 국가 커리큘럼(AC)을 융합한 HC Advanced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HC Advanced 커리큘럼은 한국 학생들의 영어능력은 물론 수준 높은 수학, 과학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전략적인 언어능력 향상과 논리 사고력을 바탕으로 한 창의력 극대화에 최적화 됐다는 평이다.

영어의 경우 Learning A-Z의 블렌디드 러닝(온오프라인 융합교육)을 기초로 개별 또는 팀별 연구와 조사를 거쳐 발표(Presentation), 토론(Debate), 작문(Essay Writing)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심화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언어능력을 영역별로 균형 있게 길러준다.

수학도 국내에서는 독보적으로 ‘유레카 수학(Eureka Math)’을 도입, 배움-연습-완성(Learning-Practice-Succeed)의 단계별 교육을 통해 단순히 공식을 아는 것을 뛰어넘어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고 실생활 연계의 수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 논리사고력과 응용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생명과학(Life Science)을 통한 ‘생태교육’, 심화된 사회 수업을 통한 ‘글로벌 시민교육’과 ‘사회성 및 감성능력’ 개발은 합리성과 자율성을 갖춘 주체적인 글로벌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학생들을 위해 HCPS가 강조하는 교육 중 하나다.

수영, 펜싱, 플랜팅 등 다채로운 특별활동
외국계 명문 사립학교 등 진학루트 ‘다양’ 

HCPS에서는 다양한 과외 및 특별활동도 펼쳐진다. 음악, 예술 활동과 수영, 펜싱 등 각종 스포츠, 그리고 드라마, 토론 같은 일반적인 과외활동 외에도 트래킹, 플랜팅 등 자연 속에서의 다양한 특별활동이 정규과정에 포함돼 있다. 

교실에서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 속에서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는 ‘Learning by Head, Hand, and Heart’의 교육철학이 그대로 녹아있다. 예측하지 못한 상황 속에서의 도전과 협업을 통해 인내, 자신감, 창의력 등의 비인지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HCPS에서 초등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고려해 다양한 상급 교육기관으로의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창한 영어능력은 물론 국제 기준의 과목별 학습능력과 수업 적응력을 바탕으로 국내 일반 학교는 물론 국내 소재의 외국계 명문 사립학교, 다양한 종류의 국제교육기관, 그리고 해외 보딩스쿨에도 진학할 수 있다. 특히 HCIS 거제 메인 캠퍼스 중고등부로의 연계가 가능하다.

HCPS 명지 캠퍼스는 2023년 3월 시작하는 유초등부 정규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대상은 유치부(5-7세)~초등부(1-6학년)며 영어로 진행되는 입학테스트와 인터뷰를 통과하면 입학할 수 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