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한양대와 유전자치료제 개발 MOU

박지성 기자 2023-01-05 11:36:37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자치료제 기술 공동연구 △전문 인력 양성 및 학술 정보 교류 △맞춤형 교육 자문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은 이번 협업으로 바이오의약품 기술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화학의약품’에서 ‘바이오의약품’으로 세계적인 의약품 트렌드가 전환되고 있어 관련 신기술을 한양대학교와 함께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코오롱One&Only타워.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한성수 코오롱인더스트리 미래기술원장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혁신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이 굉장히 중요한 시기“라며 ”한양대학교와 함께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전문 인력 양성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 바이오 기술 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변중무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코오롱인더스트리와 업무협약을 통해 학연산연계 기회를 넓혀 원천기술 개발과 유전자치료제 기술사업화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