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협회, 부동산R114와 '매물정보 제공 활성화' 협약 

최형호 기자 2023-01-11 10:23:42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부동산R114와 지난 10일 협회 중앙회관에서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협회 소속회원들이 사용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정보를 제공·홍보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부동산R114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된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전국 11만 3000개업공인중개사를 대표하는 단체로, 1986년 설립돼 지난 36년 동안 부동산시장 거래질서 확립에 힘쓰고 있다. 

협회가 운영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중개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으로 국토교통부 제1호 승인을 받은 거래정보망이다.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주택과 오피스텔 등 각종 주거용 부동산 외에 토지, 분양권, 빌라, 상가, 건물 등 총 24가지 유형의 부동산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을 통해 매물 등록 시 소재지와 소유자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적장부를 활용하여 '허위매물 자동 검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은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