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일 오늘의 운세는?

2월 2일(목요일·음 1월 12일) 운세는?
신종모 기자 2023-02-02 08:26:35


▶쥐띠 오늘의 운세 "예상하지 못한 장애물이 나타날 수 있어요. 정면 돌파하거나 피하거나 선택은 당신의 몫이에요."
60년생 -체면을 앞세우거나 허세를 부리면 좋은 운도 나빠져요. 능력에 맞게 지출하세요.
72년생 -사람들 앞에 나서거나 두드러진 행동은 피하세요. 수동적인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84년생 -인내와 끈기를 시험받는 날입니다.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는 말을 명심하세요.
96년생 -돈과 관련한 일은 서둘러 결정하지 마세요.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소띠 오늘의 운세 "힘들었던 일이 해결되고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날입니다. 이동을 할 때는 북서쪽이 좋아요."
61년생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습니다.
73년생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날입니다. 사람을 대할 때에는 예의를 잃지 마세요.
85년생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조용히 새로운 꿈과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자존심보다는 실리를 중시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이 도와준다면 거절하지 마세요.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 "거창하게 시작해서 흐지부지 끝날 수 있어요. 무리한 일이나 허황된 계획은 쳐다보지도 마세요."
62년생 -친구나 동료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세요. 너무 믿었다가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74년생 -이성과 갈등이나 다툼이 생길 수 있어요. 당신이 먼저 양보하면 잘 해결될 것입니다.
86년생 -마음이 어지럽고 안정되지 않을 때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기분 전환이 필요한 날이에요.
98년생 -당신의 것을 잘 챙기도록 하세요. 받을 것이 있다면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오늘의 운세 "마음은 급하나 진행은 더딘 하루예요. 너무 서두르지 말고 주변과 보조를 맞추세요."
63년생 -급할수록 돌아가야 할 때입니다. 화를 내거나 고집을 부리면 당신만 손해입니다.
75년생 -사람들 앞에서 큰소리치지 마세요. 말하기는 쉬워도 행하기는 어려운 때입니다.
87년생 -빨리 먹는 밥은 체하기 쉬워요. 한 템포 늦춰서 움직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9년생 -아르바이트를 구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다만 조건이나 보수를 꼼꼼히 따져보세요.

▶용띠 오늘의 운세 "사사로운 정에 얽매여 손해를 볼 수 있어요. 정리할 것이 있으면 시간 끌지 말고 정리하세요."
64년생 -남방에서 귀인이 찾아올 거예요. 이직이나 새로운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76년생 -감정을 앞세우면 탈이 나기 쉬워요. 매사에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움직이세요.
88년생 -기회 포착을 잘해야 성공할 수 있어요. 좋은 기회는 항상 찾아오는 것이 아니에요.
00년생 -사람을 잘 가려서 사귀도록 하세요. 믿을 수 없는 사람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오늘의 운세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주변의 조언을 구하세요. 충분히 검토한 후에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65년생 -작은 이득에 사로잡혀 큰 것을 놓칠 수 있어요. 곧 큰 것이 오니 선택은 나중에 하세요.
77년생 -서두르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어요. 서두르지 말고 여유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89년생 -고민도 즐거움도 친구와 함께 나누세요. 기쁨은 두 배가 되고 슬픔은 줄어들 거예요.
01년생 -인내와 끈기를 발휘해야 하는 날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마세요.

▶말띠 오늘의 운세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날입니다.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어요."
66년생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도록 하세요.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78년생 -멀리서 좋은 소식이 찾아오는 날입니다. 동쪽과 남쪽에서 행운을 잡을 수 있을 거예요.
90년생 -좋은 인연이나 귀인을 만날 수 있어요. 사람을 대할 때에는 진심과 정성을 다하세요.
02년생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거예요.

▶양띠 오늘의 운세 "당신의 것을 친구가 탐하니 난감한 날이에요. 살다 보면 별별 일이 있기 마련입니다."
67년생 -당신의 것이 아니라면 욕심 내지 마세요. 작은 재물이 화를 부를 수 있어요.
79년생 -일을 벌이면 오히려 손해 볼 수 있어요. 잠시 기다리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91년생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일은 어긋나기 쉬워요. 안 되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세요.
03년생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과신하지 마세요.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 "좋은 운이 찾아왔으니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특히 동남쪽에 행운이 있습니다."
56년생 -대인 관계를 잘 유지해야 할 때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싫은 소리를 하지 마세요.
68년생 -뜻하지 않은 행운이 있는 날입니다. 재미 삼아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습니다.
80년생 -오늘은 쉴 때가 아니에요. 허송세월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세요.
92년생 -상대방의 의견도 무시하지 마세요. 역지사지의 자세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오늘의 운세 "금전운이 좋으니 재물이 늘어나는 날입니다.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을 거예요."
57년생 -매매나 계약을 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사는 것도 좋지만 파는 것은 더 좋습니다.
69년생 -그동안 베푼 덕이 돌아오는 날입니다. 사람을 믿으려면 끝까지 믿도록 하세요.
81년생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마세요.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할 수 있을 거예요.
93년생 -사람이 많은 곳에 행운이 있어요. 기대하지 않은 용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개띠 오늘의 운세 "남들 하는 만큼만 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앞서 나가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에요."
58년생 -일만 벌여놓고 마무리를 못할 수 있어요. 작은 일이라도 꼼꼼히 확인하세요.
70년생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들으세요. 독단적인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2년생 -적게 얻고 크게 잃을 수 있어요. 투기와 투자를 잘 구분하도록 하세요.
94년생 -당신이 해야 할 일을 미루지 마세요.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돼지띠 오늘의 운세 "뜻하지 않은 귀인이나 조력자를 만나는 날입니다. 꼬였던 일들이 조금씩 풀릴 거예요."
59년생 -바깥 일은 좋으나 안이 시끄러울 수 있어요. 집안이나 내부 관리에도 신경 쓰세요.
71년생 -잠시 쉬면서 숨을 고르도록 하세요.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이득인 날이에요.
83년생 -어려운 일은 주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의 사람이 도움이 될 거예요.
95년생 -고생만 하고 성과는 미흡한 날이에요. 너무 무리하거나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산수도인 제공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