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신청’ 서비스

경비 항목 지정 신청·재학증빙서류 제출 비대면 거래
‘IM뱅크’ 어플 통해 이용 가능
홍지수 기자 2023-02-08 10:42:24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특정(유학경비, 해외체재비 등) 사유로 해외송금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 제고를 위해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외환거래(해외송금, 환전 등)의 효과적인 사후관리 및 신고를 위해 하나의 은행을 사전에 지정하는 절차다.

거주자 증빙서류 미제출 지급사유는 기존 IM뱅크 앱을 통해 방문 없이 거래할 수 있었으나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영업점을 방문해 지정신청 해야 했는데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이를 개선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해외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경비 항목 지정 신청 비대면 진행을 비롯해 기존 유학생 지정거래 고객이 매년 사후관리를 위해 제출하는 재학증빙서류 비대면 거래 등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IM뱅크 어플에 가입해 ‘외환’ 부분을 선택, 거래외국환은행지정 부문을 선택해 원하는 거래 항목 및 지정 영업점을 선택하는 절차로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지방은행 최초로 도입된 해외체재자(유학생 포함)에 대한 비대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강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의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