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글로벌 고객으로 확대

대만 대학생 대상 '크루 클래스' 실시, 항공 안전 의식 제고 및 진로 체험 기회 제공
박재훈 기자 2023-02-13 11:10:29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글로벌 고객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실시하며 적극 확대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대만 학생들은 자매결연을 맺은 부천대학교에서 동계 단기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티웨이항공이 2월 8일 항공훈련센터(서울시 강서구)에서 대만 만능과학기술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를 실시했다. /사진=티웨이 항공


크루 클래스는 중국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보안 특강, 비상탈출 실습, 화재 진압 훈련 등 객실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훈련을 체험했다. 

티웨이항공은 2020년 11월부터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이나 외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자체 항공훈련센터에서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2년 3개월 지난 현재까지 총 108회의 크루 클래스를 통해 3417명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해외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크루 클래스는 이번이 처음으로 티웨이항공 측은 제2외국어에 능통한 객실승무원이 많고,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시설과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글로벌 대상으로 적극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크루 클래스를 비롯한 외부 체험 기회 제공을 확대해 안전 의식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며 “티웨이항공이 가진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