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사외이사 후보 3인 동반 사퇴...주총 재선임 의안 폐기

글로벌 의사결정자문기구 ISS 및 국민연금 반대 입장 영향
황성완 기자 2023-03-31 08:58:26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강충구 KT 사외이사와 함께 재선임에 도전한 여은정·표현명 사외이사가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사외이사직에서 물러났다. 글로벌 의사결정자문기구인 ISS 등에 이어 지난 30일 국민연금이 사외이사 재선임 안에 회의적인 입장을 보이자 사임을 결정지은 것으로 해석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재선임 대상인 이사 3인이 후보 사퇴를 결정해 해당 주총 안건이 폐기됐다. 이에 따라 상법에 의거해 신규 사외이사 선임시까지 이사직을 수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KT는 이날 오전 9시 서울시 서초구 소재 KT 연구개발센터 2층 강당에서 열리는 제41기 KT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한다. 구현모 KT 대표이사(CEO)의 사퇴로 KT 대표이사직무대행자인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이 대표직무대행을 맡는다.

당초 이번 주총에서는 △윤경림 그룹트랜스포메이션장(사장)의 차기 최고경영자(CEO) 후보 의결의 건 △송경민 KT SAT 사장,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 등 2명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의 건 △강충구·여은정·표현명 등 3명의 사외이사 재선임의 건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지만 윤 사장이 지난 27일 후보 사퇴 의사를 밝힘에 따라 주총 1호 의안이었던 대표이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2명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의 건이 자동 폐기됐다.

구현모 대표가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금일 오전 9시 서울시 서초구 KT 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리는 제41기 주주총회에서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이 대표이사 직무를 대행할 예정이다. KT는 현재 대표 직무대행인 박종욱 사장 체제로 전환하고 ‘신규 거버넌스 구축 TF’를 통해 신규 사외이사 선임을 추진하고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