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컨트리클럽, 서울CC 골프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김승열 기자 2023-05-24 14:17:27
[스마트에프엔=김승열 기자] 경기 고양시 덕양구 소재 사단법인 서울컨트리클럽은 골프 유망주를 위한 장학금을 마련·지원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서울컨트리클럽은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되어 우리나라 골프 보급의 선도적인 역할과 골프 대중화에 기여해 왔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한 사)서울컨트리클럽(이사장 조갑주)이 지난 5월 20일 골프 유망주들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 수여식

금번 장학생 선발은 클럽 정관의 목적사업인 골프의 보급·발전 및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골프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함에 있어 안정적이며 체계적으로 훈련에 집중하고 인성을 갖춘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대한민국 골프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시행한 사업이다.

클럽홈페이지, 대한골프협회(KGA),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KJGA)에 장학생 모집 공고를 게시하여 지원한 학생 중 서류전형과 인터뷰를 통해 중,고등부 학생 8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장학생에게는 장학금 1천만원, 한양파인CC 연습장 1년 이용권, 서울,한양CC 회원제 정규홀 9홀 라운드 이용권을 부상으로 지급하여 물질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골프 기량을 지속적으로 단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장학생과 학부형들을 초청하여 만찬을 제공하였으며 서울CC 조갑주 이사장, 김시재 부이사장, 장학 사업 주관부서인 문화환경위원회 최경식 위원장 및 위원 4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격려사에서 조갑주 이사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자랑스러운 장학생들과 이 학생을 물심양면 지원하는 학부형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치하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세계적인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 며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서울컨트리클럽은 1972년 경기도 고양시에 터전을 잡은 토착기업으로 1995년부터 매년 고양시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금년 장학생 선발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과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여러 가지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중에 있다.

김승열 기자 hanmintop@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