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창업 지원 확대

최형호 기자 2023-06-01 10:44:3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호반그룹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 및 창업진흥원과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해 창업기업 지원 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사진=호반그룹 

이번 공모전 수상 기업들에게는 총 3억 7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PoC 및 테스트베드 지원 ▲투자 및 팁스(TIPS) 프로그램 연계 ▲판로개척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및 ESG 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크게 3가지다. ▲스마트시티(OSC공법, 건설자동화, 친환경자재,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등) ▲산업융합(IoT, 고객관리, 큐레이팅, 콜드체인, 이커머스, 빅데이터, 메타버스 등) ▲공통·기타(AI, 재생에너지, 인프라, 설비·생산성 관리, 디지털트윈, 스마트팩토리, 로보틱스)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서류 검토, 대면 심사 등을 통해 총 8개사를 수상 기업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3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플러스에서 내달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호반건설 오픈이노베이션팀 관계자는 "올해 공모전은 창업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개최하며 창업기업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호반그룹은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상생 협력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전국에 비 소식…아침 최저 2~9도

26일 화요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다 밤부터 그칠 전망이다.경기동부와 강원내륙·산지, 경북북동산지, 충북 및 남부지방 높은 산지에는 오전까지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