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참여대학 사업 선정

주서영 기자 2023-07-03 16:49:25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경기과학기술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3년부터 28년까지 총 5년간 75억 원의 국고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반도체 분야의 현장성 높은 교육 및 원활한 취업 연계를 위해 한국나노기술원 등 반도체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관 학과인 기계공학과와 전자공학과를 포함한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전기공학과, 전기모빌리티과, 인공지능학과, 컴퓨터모바일융합과가 참여하여 △기업밀착형 사업 운영 △대학 내 제도혁신 추진 △유관기관과의 협업 및 연계 지원 등을 추진 할 예정이라 밝혔다.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 사업은 급증하는 첨단분야 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인재 공급을 위해 마련됐다.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현장성 높은 단기 집중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취업 연계를 지원한다.

허남용 경기과학기술대 총장은 “반도체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장 맞춤형 전문 기술교육을 중점으로 추진하겠다.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다양한 역량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반도체 분야에 적합한 전문가를 배출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