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경북대, '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수변지역 관광활성화 추진...'수상스포츠 도시' 도약 기대
남동락 기자 2023-08-11 14:32:13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의성군은 11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대학교 체육학과와 ‘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주수 의성군수(왼쪽에서 네번째)와 경북대 체육학과 황승현 학과장( 〃세번째)이 11일 의성군청에서 낙단보 수변공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의성군

군은 경북대학교와 함께 낙단보 수변공원 관광자원화를 위해 수상레포츠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경북대학교 체육학과는 낙단보 수변공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상스포츠와 레저스포츠를 결합한 ‘의성형레포츠’ 컨텐츠를 기획·개발·운용한다. 군은 이에 따른 낙단보 수변공원의 기반시설 확충 및 행정지원을 적극 지원한다.

경북대 체육학과 황승현 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항도시 의성군이 수상레포츠도시로 급부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협약을 주도한 경북대 체육학과 스포츠마케팅 정호원 교수는 “낙단보 수변공원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경북 북부권 최고의 수상레포츠 친화도시로 탈바꿈할 수 있는 사업이 꾸준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경북대 최고의 교수진들과 제트스키 국가대표 이민 선수가 함께 만들어낸 새로운 아이템으로 낙단보 수변공원이 경북을 넘어 우리나라 최고의 수상레포츠 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