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인터내셔널, 충남 보령 '원산도 관광단지' 첫 삽…"서해안 최대규모"

최형호 기자 2023-09-15 15:55:47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소노인터내셔널이 해양레저 대표 관광도시 충남 보령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기공식'을 15일 개최했다.

이날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오봉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 기공식에는 박춘희 대명소노그룹 회장, 서준혁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시도 관계자 및 기자단, 임직원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15일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리 오봉산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 기공식에는 박춘희 대명소노그룹 회장, 서준혁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동일 보령시장 등이 참석했다./사진=소노인터내셔널 

오는 2028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는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하는 복합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사업으로, 총 96만 6521㎡(29만평) 면적에 약 1500여개 객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서해안 최대 복합관광단지가 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북유럽 핀란드의 고급스럽고 모던한 건축 콘셉트와 원산도가 보유한 천혜의 자연 환경을 접목해 자연 친화적 조화를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그룹 최초 6성급 하이엔드 '더 벙커스' ▲파도 치는 언덕처럼 유려한 오션뷰를 테라스에서 감상하는 '브레이커 힐스' ▲ 수세기 동안 이어져 오는 핀란드의 캐빈과 스파를 탑재한 '소노핀 캐빈&빌리지' 등 5개 브랜드로 독창적 인프라를 구축할 전망이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숲 속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트리하우스가 준비된 '포레스트 오브 갤럭시', 서해안의 선셋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는 힐 탑 레스토랑과 인피니티 풀 또한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소노인터내셔널 

이외에도 전문화된 스포츠 컴플렉스시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관광단지 이용과 연계한 마리나 및 다양한 해양레포츠 체험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

김태흠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이 충남과 원산도를 찾을 수 있도록 세계적인 수준의 호텔과 리조트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준혁 소노인터내셔널 회장은 "지금껏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유일무이한 최고의 관광단지를 건설하고자 한다"며 "1일 최대 1만명 이상 즐길 수 있는 메머드급 리조트로 서해안의 구심점 역할을 훌륭히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2024년 2월 28일 오늘의 운세

▲쥐띠 오늘의 운세 "분위기 전환이 필요한 날입니다. 자신의 주변이나 집안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도 좋습니다. " 60년생 - 얻으려 하기보다는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