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어린이 대상 'SRT 열차 여행' 선물

최형호 기자 2023-09-18 09:55:36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은 서울관광재단과 협력해 평소 여행이 어려운 평택지역 어린이 14명을 대상으로 SRT 열차 여행을 선물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스알에 따르면 지난 14일 애향아동복지센터 어린이와 함께 SRT로 서울을 방문해 덕수궁과 인사동 일대를 중심으로 서울 여행에 나섰다. 직접 고른 한복을 입고 덕수궁을 거닐고, 쪽 염색 손수건 체험 등을 경험했다.
사진=에스알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운영 중인 다누림 차량, 체험관광 콘텐츠 원모어트립 천연염색체험, 덕수궁 도보해설관광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여행은 SRT 차내지 'SRT매거진'과 협력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SRT를 활용한 국내여행을 전개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총 7회 진행됐다. 이번 여행기는 SRT매거진 10월호에 실릴 예정이며 4분기에도 지역아동 대상으로 따뜻한 여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에스알은 철도 업을 활용해 ▲유공자 후손·다문화 가정 아동 독도탐방 지원 ▲지역 어르신 근교 나들이 ▲지역 어린이 철도 교통안전 체험 등 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는 "SRT 플랫폼을 활용해 관광약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