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구독관리 플랫폼 '왓섭'에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

취약점 점검·보안 아키텍처 컨설팅·클라우드 모니터링 등 서비스 제공
황성완 기자 2023-10-18 16:00:16
안랩은 구독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왓섭'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왓섭은 흩어져 있는 다양한 정기 구독 서비스들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구독 서비스 통합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다.

안랩은 고객의 클라우드 보안성 강화와 핀테크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취약점 점검, 보안 아키텍처 컨설팅,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안랩의 보안 컨설팅 전문 인력은 고객의 주요 정보자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위험 등급 평가를 실시하고, 취약점 점검 및 개선 조치를 진행했다.
안랩 CI /사진=안랩

뿐만 아니라 안랩이 제공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로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보안 위협 요인을 지속적으로 점검함으로써 왓섭은 서비스 전반의 보안성을 강화했다.

안랩은 최적화된 데브옵스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도 함께 진행했다. AWS 람다로 아키텍처를 구성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트래픽 증가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유휴 리소스를 최소화해 비용효율성을 확보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또, 아마존 클라우드워치 등 AWS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모니터링과 기록, 보안 설정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가진 클라우드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최광호 안랩 클라우드사업본부 상무는 "왓섭의 고민이었던 컴플라이언스 준수에서 시작해 효과적인 데브옵스 환경 구축까지 다방면으로 고객을 지원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며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