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금융 앞장' 신한은행, 지역상권 매출 증대 돕는다

명동상인협의회 및 중곡제일시장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권오철 기자 2023-11-24 16:05:54
신한은행이 지역상권 상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지역상권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은행 중부본부는 지난 23일 명동상인협의회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9월엔 동부본부가 광진구 ‘중곡제일시장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에게 맞춤형 금융,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은행의 음식주문중개플랫폼 ‘땡겨요’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해당 상권 내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땡겨요’는 가맹점에게는 고정수수료와 광고비를 받지 않고, 중개수수료도 업계 최저 수준인 2%를 받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전통시장 상인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이번 업무협약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금융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명동기업금융센터에서 진행된 ‘명동상인협의회-신한은행 업무협약식’에서 구춘서 신한은행 중부본부장(왼쪽 세번째)과 강태은 명동상인협의회 회장(왼쪽 네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권오철 기자 konplash@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대체로 맑고 큰 일교차 '유의'

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당분간 아침 기온은 평년(9~14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