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준비한 1월 둘째 주 업데이트는?

넥슨, 마비노기에 G26 운염의 바람 2부 업데이트
넷마블, 전지적 독지시점과 콜라보…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영웅 4종 추가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출시 200일 맞이 '그림자 전장' 콘텐츠 업데이트
황성완 기자 2024-01-14 10:12:58
넥슨·넷마블·컴투스홀딩스 등 국내 게임업계가 자사 인기 게임에 1월 둘째 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이 마비노기에 실시하는 G26 운명의 바람 2부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 11일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G26 운명의 바람' 2부와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을 추가하는 겨울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 2부에서는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용병단의 투쟁이 이어지며, 자취를 감춘 떠돌이 용병 ‘델가’의 행적을 쫓는 ‘밀레시안’과 용병단의 여정이 펼쳐진다. 보스 몬스터 처치 및 2부 완료 시 신규 인챈트 스크롤 ‘증오’와 각종 버프 효과의 ‘흰 바람 맺힌’ 타이틀을 받을 수 있다.

확장된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신규 생활 콘텐츠 ‘달빛 섬’도 추가했다. ‘달빛 섬’은 ‘던바튼’보다 큰 규모의 개인 공간으로, ‘낭만 농장’ 6레벨 달성 및 가이드 퀘스트를 완료 시 입장 가능하다.

지형을 변경하거나 기존에 보유한 ‘낭만 농장’ 설치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G26 운명의 바람’을 완료하면 ‘달빛 섬’에 방문한 NPC들로부터 버프 효과, 상점, 각종 달빛 선물들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한 번 방문한 NPC는 섬의 주민으로 초대해 생산 활동에 도움을 받거나 ‘달빛 섬’에서만 제작 가능한 특별 아이템을 제작하고, 생산력 향상 스킬을 획득하는 등 섬을 함께 꾸려갈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낭만 농장’도 개선한다. 동일 설치물 연속 설치가 가능해지며, 다중 선택된 설치물의 일괄 이동 및 회전 기능을 지원한다. 또, 아이템 미리보기, 주크박스 플레이리스트 설정 등 각종 편의성 기능을 추가한다.

넥슨은 ‘마비노기’ 겨울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5일까지 스펙 업과 직결되는 자신만의 콤보 카드를 만들 수 있는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미션 난도를 낮췄으며, 스킬과 구간별 보너스 퍼센트 수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NPC ‘블랙 요원 조’에게 대표 캐릭터를 등록한 후 각종 미션 보상으로 받은 카드 파편과 포인트를 모아 카드 슬롯을 완성하면 ‘블랙 콤보 카드’를 만들 수 있다.

같은 기간 프리시즌 이벤트 ‘한 겨울의 버닝업!’도 이어간다. 기간 내 접속자 전원에게 ‘프리미엄 콤비네이션 멤버십’, ‘200레벨 케라우노스 펫’, ‘켈틱 무기 대여’ 등의 혜택을 지급하며, 주말에는 각종 추가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넷마블이 전지적 독자 시점과 콜라보해 자사 '세븐나이츠키우기'에 진행한 2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콜라보한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4종이 추가됐다. 추가 된 영웅은 레전드 등급 ▲유중혁 ▲유상아 ▲백각 ▲엑스트라 등급 신선 푸키 등 총 4종이다.

유중혁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액티브 스킬 ‘거신화’를 사용해 적진으로 침투하고 원거리형 적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공격 성공 시 일정 시간동안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호신강기’ 버프를 획득한다.

유상아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적진 깊숙히 침투해 은신하고, 치명타 공격으로 적을 속박함과 동시에 자신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민활한 움직임’ 버프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거리형 영웅 백각은 ‘마신주령’ 스킬을 활용해 원거리형 아군의 약점 공격 확률을 상승시키며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중독 디버프 ‘백각환독’을 부여한다.

이와 함께 오는 24일까지 레전드 영웅 ‘타라’를 획득할 수 있는 스페셜 던전 ‘타라 챌린저 패스’를 운영하며, 이 외에도 ▲신규 영웅 3종(유중혁, 유상아, 백각)의 코스튬 추가 ▲‘김독자’의 신규 코스튬 1종 추가 ▲12영지 ‘신선의 봉우리’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유중혁’, ‘유상아’, ‘백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전드 등급 영웅 ‘로로’와 유니크 등급 영웅 및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신선들의 카니발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콜라보 2차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에 출석만 해도 1일차에 ‘유상아’를 얻을 수 있고 7일차에는 ‘유중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가 제노니아에 출시 200일 맞이해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도 자사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의 국내 출시 200일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새로운 기사단 콘텐츠 '그림자 전장'이다. 이 콘텐츠는 전장에서 몬스터 및 상대 기사단을 처치하고 더 많은 그림자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하는 것이 목표다.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오후 9시에 시작되며, 30분 전부터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레벨 5 이상 기사단에서 일반 기사 등급과 50레벨을 달성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투는 총 20분간 이뤄진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전장의 승리 상자’에서는 주요 재화인 ‘기사단 주화’와 ‘젠’, ‘격전의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승리하지 못한 기사단에게도 ‘전장의 위로 상자’를 통해 차등 보상을 지급한다.

출시 200일을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눈부신 성장 미션 이벤트’에서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복구권’ 등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아이템인 ’200일 축하 꽃다발’로 ‘리그릿의 팔찌 복구권’, 에픽 코스튬과 페어리 도전권’ 등 희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의뢰 완료, 월드 보스 및 파티 던전 보스 처치, 기사단 출석 등 다양한 미션 달성을 통해 200일 축하 꽃다발을 얻을 수 있다. 이달 23일까지는 2주간 출석만 해도 ‘페어리 재합성권’과 ‘코스튬 재합성권’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200일 축하 선물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