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강릉 주문진해수욕장에 BMW차징 스테이션 개소

전기차 8대 동시 충전 가능…BMW차량 뿐 아니라 국내 모든 전기차 운전자 이용 가능
박재훈 기자 2024-03-12 14:31:51
BMW 코리아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한 주문진해수욕장에 전기차 충전 시설인 ‘BMW 차징 스테이션’을 공식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차징 스테이션은 최대 8개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주문진해수욕장 BMW 차징 스테이션은 BMW 그룹의 전동화 모델뿐 아니라 국내 모든 전기차 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에 개방된다. BMW코리아는 이를 통해 인근 지역 시민이나 휴양객 등의 전기차 충전 수요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문진 BMW 차징 스테이션. /사진=BMW코리아


BMW 코리아는 2022년 12월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 80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단일 공간 충전 시설을 마련하며 BMW 차징 스테이션을 선보였다. 이를 시작으로 서울과 경북 등 전국 각지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장해오며 올해 2월 기준 총 1119기에 이르는 충전기를 보유하고 있다.

BMW 코리아는 올해 1년간 총 1000기의 전기차 충전기를 확충하는 ‘차징 넥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총 2100기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한편, BMW코리아는 신개념 충전∙휴식 공간인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에 건립되는 BMW 허브 차징 스테이션은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안락한 휴게 공간인 동시에, 다양한 전기차 모델을 전시할 예정이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