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톡톡,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주서영 기자 2024-03-19 14:50:49
인천 소재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톡톡(대표 이성진)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의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본상 수상 제품은 디자인톡톡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와 디자인을 적용한 무버튼 자이로센서 블루투스 스피커(switchless gyrosensor bluetooth speaker) ‘자이론(Zyron)’이다. 사회적 약자를 비롯,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배려한 보편적 디자인(inclusive design) 구현에 주안점을 둬 군더더기 없는 폴리곤(polygon: 다각형) 외형에, 자이로 센서를 장착하여 버튼 없이 제품을 살짝 건드려 숙이거나 눕히는 동작 만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했다. 

무버튼 자이로센서 블루투스 스피커 '자이론'

이성진 대표는 “디자인 회사 자체 개발 제품이 여러 대기업 제품과 경쟁하여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서 보람과 성취를 느낀다”며 “디자인 경쟁력에서 소기의 성과를 낸 만큼 상반기 국내외 출시가 가능하도록 크라우드 펀딩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는 고객 경험,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편, 20년째 인천에서 디자인 부문에 매진해온 디자인톡톡은 지난해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실시한 국내 10대 디자인기업 인증 공모에 참여하여 인천 소재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2023-2025 우수디자인 전문회사 선도 부분’에 선정되었다. KIDP는 선정 기업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사업 지원시 우대 등 혜택을 부여한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