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HIKE)-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황성완 기자 2024-03-29 10:17:04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 대표 미카미 마사타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한다고 29일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의 염동현 원장, 애니메이션스쿨의 유현석 원장과 이병관 교수, 하이크의 미카미 마사타카 대표, 하이크 그룹 내 애니메이션 전문 스튜디오 ’100studio’의 호리구치 코타로 대표, 하이크 코리아 이정훈 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8일 하이크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MOU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이크 코리아 이정훈 지사장, 100studio 호리구치 코타로 대표, 하이크 미카미 마사타카 대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유현석 애니메이션스쿨 원장, 이병관 애니메이션스쿨 교수.

이번 산학협정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를 통한 채용 협력 등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

하이크는 게임 제작 및 퍼블리싱은 물론 애니메이션, 게임, 음악, 무대, 영화 등 다방면에 걸친 콘텐츠 기획, 제작부터 상품화, 판매에 이르는 종합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IP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모든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360도 사업 전개를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한국 개발사가 제작한 '아리아 크로니클', '메탈릭 차일드' 등의 작품을 성공적으로 퍼블리싱했다. 또한 '엘든링', 'P의거짓' 등 글로벌 유명 게임의 FQA 등의 게임 튜닝을 수행하는 B2B사업도 진행하며 이름을 알렸다.

하이크는 한국에서의 게임 사업 확대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인재 확보와 고용 창출을 위해 이번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의 제휴를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하이크 한국 지사인 하이크 코리아(HIKE KOREA)가 중심축이 되어, 한국 내 게임 사업의 확대와 디지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100studio'의 한국 지사 신규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하이크가 진행한 특강에 참여한 청강문화산업대 학생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HIKE와의 협약에 따라, 애니메이션 및 게임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해 강사 파견, 인턴십 기회 제공, 교육 공간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밝혔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졸업 작품 평가, 우수 작품 멘토링 및 전시 지원, 현장 실습의 공동 운영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학 협력 활동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았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염동현 원장은 이번 협정 체결에 대해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 글로벌 사업의 선두주자인 하이크와 산학협력을 맺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하이크가 추구하는 사업분야와 청강이 추구하는 교육의 지향점이 같은 방향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향후 다양한 방면의 협력을 통해 청강의 인재들이 하이크를 통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주역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이크의 미카미 대표는 "현장 및 실무 중심의 배움을 소중히 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교육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하이크를 비롯한 글로벌 콘텐츠 업계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잘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기념해 하이크의 미카미 마사타카 대표와 애니메이션 사업 책임자 겸 100studio의 호리구치 코타로 대표가 ‘애니메이션 전문가로의 커리어’와 ‘일본의 애니메이션 업계’를 테마로 진행한 특강에는 100명이 넘는 애니메이션스쿨 학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