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김형근 SK E&S 재무부문장 '신임 사장' 내정

최형호 기자 2024-05-23 17:30:31
SK에코플랜트는 김형근(사진) SK E&S 재무부문장을 신임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23일 밝혔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는 이후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을 거쳐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김형근 SK에코플랜트 신임 사장 내정자./사진=SK에코플랜트

이번 인사는 SK에코플랜트가 국내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달성한 상황에서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기업공개( IPO)를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SK 주식회사 재무1실장, SK에어가스 대표이사, SK주식회사 포트폴리오매니지먼트 부문장, SK E&S 재무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SK주식회사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 및 기업가치 기반 경체계를 수립하는 등 거버넌스 개편 및 포트폴리오 최적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김형근 신임 사장 내정자는 SK에코플랜트 사업성과 가속화와 재무구조 개선은 물론 성공적인 IPO 추진에도 핵심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자진 사임의사를 밝혔다. 박경일 사장은 2021년 9월 사장 취임 후 환경·에너지사업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완수하고, SK에코플랜트가 대표 환경·에너지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