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5-27 (금)

스마트에프엔

KT SAT, 위성 5G 통신 기술 온라인 전시회서 공개 外

  • 김동용 기자
  • 2020-09-29 09:39:22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KT SAT은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0'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KT SAT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하고 위성통신 영업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방송통신 박람회인 커넥트테크 아시아(ConnecTech Asia)에 속해 있는 위성통신 전시회다. KT SAT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커넥트테크 아시아 전시회에 참여해왔다. 올해 전시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상의 가상 공간에서 진행된다.

KT SAT은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고 최근 통신 업계의 주요 화두인 5G와 방송통신에 강점이 있는 KT SAT 위성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배치한다.

특히 KT SAT은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컨퍼런스와 부스 쇼케이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관람객들은 직원들과 실시간 질의 응답과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KT SAT은 컨퍼런스에서 '위성과 5G의 하이브리드 라우터 전송 기술' 온라인 시연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인다.

KT SAT은 지난해 11월 KT 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세계 최초로 위성과 5G 연동 기술에 성공했다. 온라인 시연에서 위성과 5G 연동뿐만 아니라 위성과 다른 망들과의 연동 시연을 선보이며 위성의 통신 백업망으로서의 활용성, 방송통신 영역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발표한다.

또한 '동남아시아 지역 위성 데이터 시장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컨퍼런스에 KT SAT이 발표자로 참석해 주요 글로벌 위성 사업자와 패널 디스커션을 진행한다. 글로벌 패널들은 위성 데이터 시장 변화의 흐름과 위성 모바일 백홀의 지속적인 성장·광대역 시장의 솔루션 개발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KT SAT 온라인 부스에서는 KT스카이라이프와 협업한 쇼케이스를 개최해 최신 위성 방송통신 서비스를 선보인다. KT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기반 셋톱박스의 성공적 도입과 고효율 비디오 인코딩(High Efficiency Video Coding, HEVC) 기반의 DTH 시장 변화 등을 강조하며 KT SAT과의 위성 방송분야 시너지를 부각할 계획이다.

송경민 KT SAT 대표는 "이번 새틀라이트 아시아 온라인 전시회 참가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KT SAT 위성 기술력을 알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enter
KT SAT이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온라인 개최되는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0‘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KT SAT 온라인 부스 조감도. (사진=KT SAT 제공)
◇ "이번 추석엔 KT '나를'·'게임박스'와 함께 해요"

KT가 추석 연휴를 맞아 '나를' 영상통화를 활용한 비대면 안부인사 이벤트 및 '게임박스' 로그인만 해도 상품을 증정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나를'은 3D아바타·AR이모티커를 활용한 영상통화 앱으로 통신사에 관계 없이 최대 8명까지 그룹 영상통화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통화 중 사진이나 파일전송이 가능하고, 유튜브 함께 보기·그림퀴즈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이용량이 '코로나' 이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했다.

KT는 추석 명절을 맞아 AR스티커·마스크 등 추석 테마 콘텐츠를 추가했다. 송편먹는 토끼·달토끼·보름달 이모티커 등이다. 코로나로 함께 하지 못하는 가족들이 차례상 등의 배경을 두고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배경'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인기 캐릭터 '몰랑이'를 활용한 '당근몰랑이'·'몰랑고양이' 등을 포함 총 15종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KT는 추석 연휴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나지 못하는 가족·친구·지인들과 영상통화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비대면 안부 인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10월 4일까지 '나를' 영상통화로 재미있게 인사를 나누는 장면을 캡처해 카카오톡 채널 '나를 이벤트'에 전송하면 된다. 응모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치킨 기프티쇼를 증정할 계획이다.

KT는 연휴 동안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박스'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의 클라우드 서버에서 게임을 구동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사양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는 추석 연휴인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되며, 3일 이상 접속해서 출석체크 도장을 찍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만원(1명), 2등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2명), 3등에게는 신세계상품권 5천원권(500명)을 증정한다.

KT는 추석을 맞아 새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인기 레슬링 게임 WWE2K20,액션 퍼즐 게임 Fly 'N'(플라인), 고인이 된 유명 DJ 아비치의 명곡을 게임으로 즐기는 아비치 인벡터 등 신규 게임도 제공한다. 월정액 가입자가 아니어도 10종의 추천게임을 무료로 이용하거나 유료게임을 5분간 체험 플레이해 볼 수 있다.

KT 5G/GiGA 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KT는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나를' 영상통화로 가족간에 안부인사도 나누고, 연휴 동안 '게임박스'와 함께 즐거운 휴식을 취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center
KT 모델들이 게임박스 출석체크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 KT 기가아이즈, POS에서 쉽게 CCTV 조회한다

KT는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아이즈'와 매장 내 판매정보관리 시스템인 POS를 연계한 '기가아이즈 포스뷰(GiGAeyes POS View)'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KT 기가아이즈는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솔루션이다.

'POS뷰'는 기가아이즈가 POS기와 연계된 부가서비스로 POS화면에서 CCTV영상과 거래내역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거스름돈 미수령 ▲결제 오류 ▲물품 분실 ▲매출 누락 ▲재고 오류 ▲횡령 등 매장에서 분쟁이나 손실이 발생했을 때 POS화면으로 거래내역과 연결된 당시의 CCTV 영상을 확인함으로써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POS뷰를 통해 특정 계산 시점 앞·뒤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결제 취소나 재결제 사실에 대한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전체 결제 리스트의 모든 영상을 POS뷰로 조회할 수 있어 횡령 등으로 인한 매출 누락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내 결제가 현금 위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점원을 고용하는 매장, POS 기기를 여러 대 이용하고 있는 매장에서 효과적이다.

촬영된 매장 POS뷰 영상은 매장뿐 아니라 기가아이즈 모바일 앱에서 언제 어디서나 조회할 수 있다.

POS뷰는 기가아이즈 설치가 필수이며, 고객이 사용하는 POS장비에 별도 소프트웨어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또는 이용 문의는 KT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KT 기업신사업본부 문성욱 본부장은 "KT 기가아이즈 포스뷰는 매장 내 분쟁의 신속한 해결이라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서비스"라며 "향후에도 KT 기가아이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center
모델들이 KT 기가아이즈 POS뷰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