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10-04 (화)

스마트에프엔

LG유플러스-SBS, '엄빠교실' 시즌2 선보인다 外

  • 김동용 기자
  • 2020-10-29 10:58:09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LG유플러스와 SBS는 양사가 공동 제작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 시즌2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엄빠교실은 자녀 육아 및 교육에 관한 부모들의 고민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육아정보 소통 라이브쇼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방송된 시즌1은 자발적 누적 시청자가 800만명을 넘어서고 1회 평균 3200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했다.

엄빠교실 시즌2는 3가지 주제로 구성돼 주제별 3회씩 총 9회에 걸쳐 방송을 진행한다.

먼저 첫 번째 주제인 ‘달라진 시대에 맞는 엄빠되기’는 ▲아들과 딸 바로 알고 키우는 법 ▲아빠의 육아법 ▲감정 온도 지키는 법 등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달라진 시대에 맞춘 부모가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힐링 전도사로 유명한 김창옥 소통전문 강사는 요즘 시대의 부모 역할에 공감하며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인 ‘언택트 시대 반보 앞서가는 아이로 키우는 법’은 ▲교육 1번지 대치동에 생긴 지각변동 ▲아이 사회성 키우기 ▲경제교육 시작하기 등 시대에 맞게 아이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대치동 교육 트렌드를 꿰뚫고 있는 교육 전문가 이병훈 ‘이병훈교육연구소’ 소장이 진로·진학 학습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세 번째 주제인 ‘공부의 신 만드는 법’은 ▲후전적 공부머리 키우기 ▲언어특집: 문해력 ▲영어특집: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따른 영어교육의 중요성 등 영재 특집으로 구성됐다.

U+아이들나라 3.0 출시 당시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한 노규식 정신건강의학 전문의가 부모와 아이를 위한 최고의 교육 및 훈육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은 LG유플러스와 SBS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계정은 물론, U+tv 960번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방송 이후에는 U+tv 아이들나라 ‘부모교실’ 메뉴에 편성되고, 1년 간 U+tv 961~969번 채널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center
MC 김태균과 김창옥 소통전문 강사·최민준 아들연구소 대표가 지난 10월 25일 시즌2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 LG유플러스, 국책기관 손잡고 5G 네트워크 보안 강화

LG유플러스는 국내 ICT 최고 국가 지능화 종합 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5G 장비 공급망을 포함한 엣지 컴퓨팅 보안 및 차세대 이동통신·융합서비스 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 LG유플러스 주요 경영진과 김명준 ETRI 원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5G 통신 서비스 보안 안정성 강화를 위한 ▲보안기술 ▲통신기술 및 기초원천기술 ▲융합서비스기술 등 분야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보안기술 분야에서는 실무 협의회를 구성해 ▲5G 서버 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비의 하드웨어 보안 검증 및 평가 ▲클라우드 엣지 네트워크(Multi-access Edge Computing-MEC) 보안 상황 분석 ▲위협 탐지 및 대응을 위한 엣지 시큐리티 기술 개발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어 통신기술 및 기초원천기술 분야에서는 ▲5G/6G 무선전송 및 모바일 코어 네트워킹 기술과 ▲유/무선 양자통신 및 암호기술을, 융합서비스 기술 분야에서는 ▲5G 융합서비스 기술 ▲시각지능 원천기술 ▲자율주행, 지능형 로봇 ▲스마트 팩토리 ▲AI 백신 ▲SDN/NFV기반 지능형 보안서비스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분야에서 차세대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글로벌 정보보호관리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인증으로 꼽힌다.

center
LG유플러스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5G 보안 및 차세대 이동통신·융합서비스 기술에 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28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오른쪽)과 ETRI 김명준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