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 8일 개최 外

김동용 기자 2020-11-06 10:22:00
[스마트에프엔=김동용 기자]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29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을 7일과 8일 개최한다.

총 상금 9,0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22일 본선 막을 올린 후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12주 동안 각축전 끝에 팀전 플레이오프 및 결승·개인전 결승만을 앞두고 있다.

7일 오후 6시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결승행 티켓를 두고 팀전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디펜딩 챔피언인 한화생명e스포츠, 막강한 전력을 자랑하지만 지난 시즌 4위에서 멈췄던 샌드박스 게이밍 중 어느 팀이 결승까지 오를지 주목된다.

이어 8일 오후 6시부터 이번 시즌 팀전·개인전 결승이 펼쳐진다.

전날 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결승진출전을 통해 최종 무대에 직행한 성남 락스와 만나게 된다. 성남 락스는 창단 이후 첫 우승 도전이다. 지난 시즌에도 결승에 올랐으나 한화생명e스포츠에 아쉽게 트로피를 내준 바 있다.

개인전 결승에는 치열한 레이스를 뚫고 올라온 박인수·박현수·이재혁·정승하·유영혁·송용준·최영훈·김지민 등이 나선다. 이 중 유영혁·이재혁 선수를 제외하면 나머지 6명은 개인전 첫 우승 도전인 만큼 새로운 황제가 탄생할 수도 있다.

넥슨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파츠 조각·티타늄 기어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결승전 당일 방송 자막으로 출제되는 퀴즈를 맞히면 해피머니 상품권을 추첨 증정한다.

또한 8일 점프VR 앱의 카트라이더 소셜룸에 아바타 관람객으로 입장해 결승 경기를 시청하고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파라곤 X·황금기사 X와 같은 카트바디를 50명에게 제공한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는 CJ ENM 게임채널 OGN의 TV채널과 점프VR·유튜브·트위치·아프리카TV·네이버TV·티빙·틱톡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넥슨, '네코제9' 티저 영상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 공개
넥슨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이달 27~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네코제9(넥슨콘텐츠축제·Nexon Contents Festival)'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을 방구석으로 배달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은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라이브 경매 ▲유저 아티스트가 넥슨 지식재산권(IP)을 재해석해 만든 상품을 판매하는 네코상점 등 네코제9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을 담았다.

넥슨은 이번 네코제9에서 지난 달 28일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 도티·유병재 등 샌드박스 소속 인플루언서는 전지적 공작시점부터 보이는 라디오·네코제 뉴스특보까지 주요 온택트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어 샌드박스에서 운영 중인 머치머치 플랫폼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네코장을 진행한다.

넥슨은 네코제9 기간 네코상점에서 선보인 유저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네코장을 통해 판매를 이어간다.

예술·미디어·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모여 게임에 대한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나누는 넥슨재단의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뒷담화'도 29일에 공개한다.

한편 올해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메이플스토리·마비노기·트라이더 등 넥슨 IP를 게임 팬에게 무료로 개방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축제다. 네코제9는 유저 아티스트 42개 팀 소속 54명이 참가한다.

네코제9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용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