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익스페이스에 MZ세대 위한 쏠라운지 오픈

MZ세대 아이디어 수집 및 새로운 경험 제공 위한 공간 활용…1일 체험권 증정
이철규 기자 2021-06-28 10:41:19
신한은행은 28일,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인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 MZ세대를 위한 오픈 라운지 공간인 ‘쏠라운지’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8일,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인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에 MZ세대를 위한 오픈 라운지 공간인 ‘쏠라운지’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에프엔=이철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인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Expace)에 MZ세대를 위한 오픈 라운지 공간인 ‘쏠라운지’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 익스페이스(Expace)는 명동역 지점이 있던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이다. 신한은행의 디지털 인력이 본점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다양한 기업들과 디지털 기술 기반 신규 사업모델 및 서비스를 연구하고 시험해보는 열린 R&D 공간이다.

신한은행은 신한 익스페이스(Expace) 6층에 MZ세대를 위한 오픈 라운지 공간인 ‘쏠라운지’를 만들어 ▲업무공간(공유오피스) ▲오픈형 좌율 좌석 ▲몰입형 좌석 ▲미팅룸 ▲휴식공간 및 포토존 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쏠라운지’는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의 동문 기업인 공유 공간 운영 전문 업체 ‘그레이프’가 운영을 맡으며 신한은행과 협업을 통해 신한 쏠(SOL)고객에게 라운지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쏠라운지’를 오픈 라운지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의 생생한 아이디어와 신규 금융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접점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그레이프’와 함께 라운지형 미래 금융 공간에 대한 공동 연구도 추진할 계획으로 쏠라운지 운영을 통해 얻어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향후 고객 접점 채널 운영에 활용하고 신규 핀테크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쏠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7월 한 달동안 신한 쏠(SOL) 고객을 대상으로 라운지 1일 체험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 이후에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고객과의 접점이 점차 약해지고 있는 가운데 쏠라운지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미래 은행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철규 기자 smartfn1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