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소식] 신한은행, 아트프라이즈 강남/ NH농협은행, 얼굴인증 등 신규서비스/ IBK기업은행, i-ONE 자산관리

이성민 기자 2021-11-08 11:33:30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제공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신한은행,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후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서울시 논현동 가구거리에서 진행되는 종합 예술 전시 행사인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을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ESG에 발맞춰 ‘지구를 살리는 착한 예술’이라는 주제로 회화, 조형물, 사진 등 100여점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공모 선정작은 논현동 가구거리에 위치한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주제관과 13개 가구 매장에 14일까지 전시돼 누구나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김물길, 나난, 샌정 등 개성 강한 작가들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 작가들의 MD 상품을 살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3대 ESG 전략인 ‘친환경ㆍ상생ㆍ신뢰’를 바탕으로 ESG 실천 빌딩 등 ESG 활동을 소개하는 전시 공간을 ‘2021 아트프라이즈 강남’ 주제관에 설치하며 이번 행사에 동참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발표한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에 따라 ‘지구를 살리는 착한 예술’을 위한 이번 행사를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ㆍ예술 발전은 물론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제공
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간편하게 상품 가입 얼굴 인증으로 빠르게 1초 로그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대화형 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서비스는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는 친숙한 UI를 통해 가입금액·기간별 맞춤 상품 추천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별 저축 목표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로그인 시 얼굴인증 방식을 도입해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하고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환율 예약 환전 서비스와 예금담보대출을 출시하는 등 금융 서비스의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계획성 있는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올원 용돈관리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거래내역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이용 고객 간 손쉽게 용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 고객끼리 용돈 미션을 부여할 수 있으며 미션 수행 시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CELL리더는 “올원뱅크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더욱 간편한 금융 서비스와 생활 밀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했다”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천만 고객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i-ONE 자산관리’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숨겨진 정부지원금 찾기, 재직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2만 5천명에게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5천원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권 ▲아리따움 모바일 금액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CU 모바일 금액권 5천원권 중 고객이 선택한 상품권을 즉시 추첨해 제공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올해 12월 31일까지 ‘i-ONE 자산관리’서비스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50명) ▲아이폰13 Pro(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천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는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자산관리를 넘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까지 담았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롭게 출시되는 IBK의 생활금융플랫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