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올해 '지배구조 우수 기업' 선정…ESG 평가 종합 A등급

구초희 기자 2021-12-03 11:30:00
[스마트에프엔=구초희 기자] LG유플러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 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KCGS는 국내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기관으로,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ESG 등급위원회의 평가 심사를 바탕으로 지배구조 부문 6개사, ESG 부문 7개사 등 총 13개 사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LG유플러스는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는 올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종합A등급)를 받았기 때문이라고 LG유플러스는 분석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회사의 경제·환경·사회적 이슈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거버넌스 강화에 집중했다. ESG 위원회 산하에는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의장으로 하는 ESG실무협의체를 둬 전사 분야별 중장기 ESG 이슈를 검토하고, 경과 사항을 정기적으로 보고하도록 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리스크 및 위기 대응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6월 전사 위기관리를 총괄하는 CRMO(최고위기관리책임자)를 선임하고, 산하에 위기관리팀을 신설했다. 위기관리팀은 위기관리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를 운영하며, 위기에 즉각 대응하는 역할을 맡는다.

박형일 LG유플러스 CRO(부사장)는 “LG유플러스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주요 어젠다(안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기회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성장과 도약을 위해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초희 기자 9chohee@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