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한금융그룹과 혁신 스타트업 발굴…'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참여

KT알파·지니뮤직·스토리위즈 등 기술 수요기업 참여
황성완 기자 2022-02-07 15:36:45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KT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 모집 공고 포스터 /사진=KT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KT는 신한금융그룹과 손잡고 혁신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5기'에 공동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신한금융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속으로 진행되는 공동프로젝트다.

지난 2020년 1기로 출범한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원하는 대기업·중견기업(기술 수요기업)과 사업 확장 발판이 필요한 스타트업을 연결해 서로 사업을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KT알파·지니뮤직·스토리위즈 등 KT 계열사가 기술 수요기업으로 참여한다. KT알파는 뉴커머스와 미디어 서비스,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 기반 음악·오디오 콘텐츠 제작 솔루션, 스토리위즈는 차세대 웹툰·웹소설 제작 분야 공모를 진행해 해당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신규사업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 오픈이노베이션에 우수 선발된 팀에는 팀당 최대 2000만원, 총 1억8000만원 규모 상금이 지급된다. 또 공동연구개발(R&D), 시제품개발 등 기술 수요기업과 업무협업과 전담 컨설팅 등 멘토링을 지원한다.

조훈 KT SCM전략실장(전무)은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KT그룹의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공동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달부터 내달 7일까지 한달 간 '신한 스퀘어브릿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