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27 (월)

스마트에프엔

하나금융-컴투스,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체결

컴투스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 금융시스템 접목
쇼핑·교육·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가 참여하는 메타버스에 금융인프라 조성
김정태 회장 “기존 금융업 틀 탈피하고 금융 영역 확대해 나가길 기대”

  • 이성민 기자
  • 2022-03-16 11:38:23
center
(사진 왼쪽부터) 양재혁 하나금융지주 그룹전략총괄 상무, 송재준 컴투스 대표이사,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송병준 컴투스 그룹 의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이사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지난 1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송병준 컴투스 그룹 의장을 비롯해 박성호 하나은행장과 송재준 컴투스 대표이사, 박관우 위지윅스튜디오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컴투스가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에 금융 시스템을 접목하고 ’컴투버스‘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이용자들이 가상세계에서도 원활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내 금융 인프라를 공동으로 개발·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쇼핑·패션·교육·헬스케어·게임·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합류하게 될 ‘컴투버스’에서 메타버스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들을 위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컴투버스’ 내 참여 기업들과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은 물론 각종 핀테크 신사업까지 공동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컴투버스’ 내 ‘오피스 월드’에 하나금융 임직원들이 근무할 수 있는 가상 오피스를 구현하며 이곳에서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메타버스 내 협업 모델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구분이 무의미한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이 이번 컴투스와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기존 금융업의 틀을 탈피하고 금융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병준 컴투스 그룹 의장은 “국내 대표 금융그룹인 하나금융그룹과의 협약으로 메타버스 생태계의 핵심인 금융 서비스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며 “메타버스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에 따라 다양한 사업 영역과의 유기적 연결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높은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차원의 메타버스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앞으로도 메타버스 협력 사례가 지속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메타버스 신사업 추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