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2-06-30 (목)

스마트에프엔

롯데건설, AI 기반 상권분석 통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프롭테크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와 MOU…적정 분양가 산출

  • 김영명 기자
  • 2022-04-12 14:54:11
center
롯데건설이 오아시스비즈니스와 협약으로 활용하는 AI 시장 분석 기반 상업시설 매출 추정 이미지./사진=롯데건설
[스마트에프엔=김영명 기자]
롯데건설은 프롭테크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빅데이터와 AI를 바탕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프롭테크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주택시장과는 달리 정보 비대칭성과 불확실성이 높은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합리적 의사 판단을 할 수 있는 객관적 정보 제공을 통해 공실, 미분양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체결됐다.

롯데건설은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지역별 상업용 부동산 시장 현황 빅데이터를 비롯해 AI 활용한 상업용 부동산 적정 분양가, 상업환경 가치분석 보고서 등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같은 자료를 통해 보다 정확한 상가 시장 분석 자료로 적정 분양가 산출과 사업 타당성 분석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합리적 투자가 어려웠던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정확한 시장분석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지는 만큼 투자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 업무영역에서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 paulkim@smartfn.co.kr
<저작권자 © 스마트에프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스마트에프엔 타임라인

  • 위로
  •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