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릭-위데이터랩, 하이브리드 환경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솔루션 총판 및 투자 계약 체결

황성완 기자 2022-06-22 17:30:26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유클릭과 위데이터랩이 총판 및 투자 계약을 체결하였다. 양사는 총판 계약을 시작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EZIS DBMS 모니터링 솔루션(이하 이지스)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지스는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운영 중인 오라클 및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마리아DB, 포스트그레SQL, 마이크로소프트 SQL)의 세션 관리, 성능 확인, 대기 분석, SQL 이벤트 분석 등을 실시간으로 수행한다. 이지스는 복잡한 설치와 설정 과정 없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따라서 도입 즉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환경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따라서 관리자는 데이터베이스 배포 위치와 관계 없이 성능에 대한 깊이 있는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왼쪽)과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가 총판 계약 체결을 맺은 뒤 악수하고 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왼쪽)과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가 총판 계약 체결을 맺은 뒤 악수하고 있다.


이번 제휴의 배경에는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환경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배포와 운영 방식이 바뀌는 추세에 기인한 부분이 있다. 최근 많은 조직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오라클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조직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따로 모니터링 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고, 이지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퍼블릭 클라우드도 주요 운영 환경이 되어 가고 있다”라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라클 및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조직의 통합 모니터링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클릭은 위데이터랩과 투자 계약도 체결하였다. 이와 관련해 유클릭 엄남한 대표는 “유클릭은 오랜 기간 경험을 통해 축적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유지보수 노하우 및 오라클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금융, 제조, 서비스, 공공 등 전 산업군의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라며 “위데이터랩의 데이터베이스와 머신러닝에 대한 기술과 비전은 유클릭이 추구하고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가치(Value)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확신으로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총판 및 투자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외에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 웹 등 엔드투엔드(E2E) 구간 모니터링, 머신러닝 부분까지 다양한 부분에 협력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