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개인 다회용컵 주문건수 15년간 1억건 돌파

하반기에도 다회용 컵 문화 확산 위한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 매달 전개 예정
홍선혜 기자 2022-07-21 16:13:01
스타벅스가 판매하고 있는 개인 다회용컵 '텀블러' 이미지/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가 판매하고 있는 개인 다회용컵 '텀블러' 이미지/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인 컵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7년부터 7월 현재까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 다회용 컵 주문 누적 기록이 1억건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개인 컵 이용 시 300원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확대했고 에코별 누적 적립시 10개마다 익일 별 5개를 추가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2022년 기준 5개월 동안 개인 다회용 컵 주문 건수가 1000만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6월 1000만건 돌파에 비해 한 달 빨라진 속도다. 또한 1월부터 현재까지 개인 다회용 컵 주문건수는 1388만건으로 지난해 대비 20% 증가한 성적이다. 이처럼 개인 다회용 컵 혜택 강화와 함께 매년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에서 2018년부터 매월 10일에 진행하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친환경 캠페인에도 고객의 참여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50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 했고 추첨을 통해 총 1404명의 고객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했다.

4월에는 환경재단과 진행한 다회용 컵 사용 인증샷을 공유하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했으며 올해 1월부터 5월까지는 개인 다회용 컵 사용 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최다 이용 고객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을 전달했다. 또 23명 앞으로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전한 바 있다.

이번 7월 10일에 진행한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통해서도 개인 컵을 이용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230명에게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했다. 스타벅스는 하반기에도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매월 해당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