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스협회 355-A 부산지구, 동래구에 방역기 전달

1500만원 상당 차량·휴대용 방역기 26대
고정욱 기자 2022-08-12 18:05:41
[스마트에프엔=고정욱 기자]
동래구청 전경. [사진=동래구]
동래구청 전경. [사진=동래구]
부산시 동래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가 쾌적한 거주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13개 주민자율방역단에 1500만 원 상당의 차량·휴대용 방역기 26대를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

방역기 기부 전달식은 오는 17일 동래문화회관에서 동래구 관계자와 동래구 13개 동 주민자율방역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온스협회로부터 기탁받은 방역기는 동 주민자율방역단에 전달함으로써 장비 노후화로 잦은 고장, 자체 활동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던 동래구 자율방역단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래구는 원활한 하절기 자율방역활동을 지원하고자 전달식을 기점으로 방역 약품을 동별로 추가 배부하고 방역기를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전기도 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총재는 “병충해 없는 청결한 마을 조성을 위해 최일선에서 봉사하는 주민자율방역단의 노고에 이번 방역기 기부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동 자율방역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지구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합심해 깨끗하고 쾌적한 동래를 만드는데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욱 기자 go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