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농작물 센서기술, 저렴한 해충방제로 이어질 수 있어

김철호 기자 2018-12-28 14:55:00


농작물의 해충은 종종 살충제의 담요 적용을 통해 처리되어 환경의 화학 물질 및 살충제 비용에 대한 우려를 제기합니다. 새로운 기술은 바람직한 곤충과 해충의 자연적인 포식자 먹이 관계를 활용함으로써 이러한 우려를 해결할 수있다.

새로운 기술은 센서를 사용하고 작물의 물리적 특성에 따라 다른 양의 살충제를 뿌립니다. Leibniz Institute for Agriculture Engineering 포츠담 보림 연구소의 연구팀은이 기술을 테스트했으며 그 결과 는 11 월에서 12 월 사이의 Agronomy Journal 호에 게재되었습니다 . 그들은이 가변 속도 살포 방법이 사용 된 살충제의 양을 줄이고 유익한 곤충의 대량 사멸을 피함으로써 해충 침입을 통제하기 위해 정상적인 포식자와 먹이 활동을 장려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딧물은 곡물 분야에서 가장 해로운 해충 중 하나이며 작물 수확량과 품질이 크게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진딧물 개체군은 종종 전 분야에 살충제를 뿌림으로써 통제되지만, 일반적인 살충제를 담요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우려뿐만 아니라 화학 사용과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과학자들은 더 나은 해결책을 찾게되었습니다. 바람직한 곤충에 해를 끼치 지 않는 선택적 살충제가 사용 되더라도, 진딧물의 자연 포식자 인 딱정벌레는 기아로 인해 죽을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시험 한이 문제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은 작물의 물리적 특성을 측정하는 기계식 센서 인 CROP-Meter로 제어되는 현장 분무기였습니다. 센서는 들판을 통과하여 농작물 줄기에 의해 다른 각도로 편향되었습니다. 이 각도를 측정하여 해당 분야의 바이오 매스 양을 측정했습니다. 이어서, 필드 분무기는 농작물의 해당 부분의 바이오 매스를 고려하여 미리 결정된 살충제의 양을 방출 하였다.

이 분야의 어느 부분에 살충제를 뿌려야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몇 가지 고려 사항을 고려했습니다. 넓은 들판에서는 토양에 따라 작물이 다르게 자랄 수 있습니다. 모래 지역의 식물은 가뭄 토양에서 작물에 비해 가뭄으로 고통 받고 더 작으며 귀가 적습니다. 모래가 많고 수확량이 적은 지역에서는 진딧물이 덜 해를 끼치며 작물은 더 짧은 기간 동안 해충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바이오 매스가 적은 지역에서는 스프레이가 적고 바이오 매스가 높은 지역에서는 살충제가 더 많이 분사됩니다.

새로운 스프레이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겨울 밀밭이 사용되었습니다. 농부의 일반적인 살충제 복용량은 바이오 매스가 높은 지역에 적용되었습니다. 밀도가 낮은 지역에서는 살충제 사용량이 센서 판독 값에 따라 표준 용량의 22 % 인 최소량으로 감소했습니다. 가변 용량을 적용하는이 방법은 전체 분야에 걸친 표준 용량의 적용과 비교하여 사용 된 살충제의 양을 13.4 % 감소시켰다.

살포하기 전에, 들판에서 귀의 63 ~ 90 %가 진딧물에 감염되었습니다. 살충제의 높은 복용량은 빠른 죽임을 유발했지만, 더 적은 복용량을 가진 지역에서는 진딧물이 살아있었습니다. 레이디 딱정벌레는 처음에 진딧물이 여전히 존재하는 지역, 즉 저 ​​바이오 매스, 저용량 영역을 식민지화했습니다. 살포 3 주 후, 작물이 성숙하여 더 이상 진딧물에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에 낮은 바이오 매스 지역에는 진딧물과 무당 벌레가 없었습니다. 두 곤충 종은 여전히 ​​녹색이고 유리한 높은 바이오 매스 영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여자 딱정벌레는 먹이를 따랐고 새로운 장소에서 더 많은 진딧물이 침입하는 것을 막았다.

다양하고 낮은 수준의 살충제 적용은이 연구에서 정상적인 포식자 먹이 관계를지지했다. 저자들은 센서 기반의 가변 속도 스프레이가 딱정벌레를 보호하면서 진딧물을 조절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이 새로운 해충 방제 방법은 농민 비용을 절감하고 현장에 적용되는 화학 물질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김철호 기자 fire@thekpm.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